EmTed?

우리사업단은 Design × Technology × Business 융합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새로운 Emerging Technology를 기반으로, 창의성, 디자인사고, 기술통찰력, 기술혁신, 공감능력, 창업가정신 등 Industry 4.0 시대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함양한 가치창출형 Beyond Design 인재를 양성합니다.

Emerging Technologies

‘Emerging Technology’란 무엇인가?
Industry 4.0 시대의 Emerging Technology는 단순히 진보된 기술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가상현실,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3D프린팅, 로보틱스, 연결성 등 사회체계의 근본적 변화를 일으키는 잠재 임팩트 기술을 지칭합니다. 따라서 기술교육과 함께 다양한 사회적 가치관 교육이 수반되어야 하는 창조적 융합 분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Emerging Technology 기반 교육’이란 무엇인가?
Emerging Technology 기반 교육은 기술의 개발과 운용 교육이 아닌,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기술 주도의 총체적 사회 변화를 감지하여, 새로운 가치창출의 기회로 연결시키는 지속적 통찰 학습력(Lifelong Insightful Learning)을 바탕으로 한 융합교육 입니다.

우리 사업단은 3D Printing, VR, Wearable, Nano Tech, IoT, Big Data의 6가지 Emerging Technology를 미래 가치창출 핵심 기술로 선정하고, 이러한 원천기술을 보유한 조형대학, 신소재공학부, 경영정보학부가 연계하여 Design × Technology × Business 융합교육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Beyond Design 인재

Beyond Design 인재는 단순히 기존의 디자인을 넘어선 우수한 디자이너를 뜻하는 협의의 개념이 아닌, 창의성, 기술통찰력,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Emerging Technology의 잠재성을 이끌어 냄으로써, 인류의 삶에 기여하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가치창출형 융합 인재(Value Creator)를 의미합니다.